Wednesday, October 17, 2018

언리얼

1.우분투
github 계정 / epicgames 계정 필요 (가입)
epicgames 계정에 github 계정 연결 필요. 자세한 내용은 아래링크 참고
https://www.unrealengine.com/en-US/ue4-on-github
https://wiki.unrealengine.com/Building_On_Linux
$ git clone https://github.com/EpicGames/UnrealEngine.git
$ cd UnrealEngine
$ ./Setup.sh
$ ./GenerateProjectFiles.sh 

퀵스타트 와 엔진내 튜토리얼(학사모 모양 아이콘) 을 조회하면 대략적인 사용법을 익힐 수 있다.
특히 actor와 blue print 개념이 중요해 보임.

2. 윈도우
마켓플레이스의 asset donwload는 기본적으로 윈도우에서만 된다.
https://www.reddit.com/r/unrealengine/comments/5lqub5/unreal_asset_installation_linux/

대부분의 asset을 마켓플레이스에서 구해야하므로, 리눅스에서 개발여부와는 상관없이 윈도우 버전도 설치해두는게 편리.
http://api.unrealengine.com/KOR/GettingStarted/Installation/
윈도우에서 설치는 install guide에 따라 unreal launcher 설치 -> launcher 내에서 engine 설치.


* 필요한 mesh가 없으면 freeCAD나, blender를 이용해서 구현. 유튜브의 튜토리얼 참고.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